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밍후이의 주류층 진상 정기간행물 출시를 기대하다

‘밍후이 출판부, 새로운 웹사이트 런칭’을 읽은 소감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2022년 1월 7일 밍후이왕에 실린 ‘밍후이 출판부, 새로운 웹사이트 런칭’ 글을 보고 깜짝 놀랐다. 여러 해 동안 밍후이 간행물을 이용해 진상을 알리면서 마음속에는 밍후이왕이 보다 정교하게 제작되고, 내용이 풍부하며, 진상 내용이 보다 포괄적인, 사회 고위층(경제여건이 좋고, 문화적 수준이 높고, 사회적 지위가 높은) 인사들을 위한 진상 정기간행물 제작을 갈망했다.

밍후이 정기간행물을 중국 수련생들은 습관적으로 ‘소책자’라고 하는데 20여 년간 중국에서 진상을 알릴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진상 자료로서 사람을 구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소책자는 보통 사람들에게 보여 줄 뿐만 아니라 많은 수련생도 보기를 원하는데 진상을 알리기 위해 생각을 넓히고, 소재를 축적할 수 있으며, 정념을 강화할 수 있다. 소책자는 제작이 간단하고 비용이 적게 들며 쉽게 ‘곳곳에 꽃피울 수 있으며’, 대량으로 제작 배포할 수 있어 진상을 널리 알리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20년간 진상 소책자도 발전하고 보완하는 과정을 거쳤다. 용지가 처음 A6에서부터 이후 A5까지 점점 더 정교해졌고 내용이 풍부해졌으며 중국 수련생들은 제작에도 더욱 신경 써 현재 대부분 소책자 표지를 얇은 아트지로 인쇄하고 있어 일반 복사지에 비해 훨씬 효과가 좋다.

밍후이는 문장에서 “22년이 지난 지금 중국에는 사람들의 지식, 관점, 생활 조건, 생활 방식 등에 많은 변화가 발생했다”라고 했는데 많은 중국 수련생들은 공감하리라 생각한다. 특히 우한폐렴 발생 이후 더욱 뚜렷하게 느껴진다. 배포 측면에서 말하면 신축 아파트단지들이 점점 늘고 있고 이곳에서는 관리가 엄격하고 모니터링이 엄밀하다. 게다가 전염병 발생 요인에 따라 배포가 비교적 어렵다. 제작 각도에서 말하면, 현재 일반인들은 신문잡지나 상가광고를 막론하고 각종 인쇄물 제작이 매우 정교하지만, 그에 비해 소책자는 정규적이지 않고 정교하지 못했다. 내용의 각도에서 말하자면 단본 소책자는 정보량이 비교적 적으며 특히 고위층 사람들이 읽기에 적합한 내용이 적은 편이었다.

20여 년간 중국 수련생들은 꾸준히 소책자를 배포해 왔고 보통 주택단지는 몇 번이나 배포했는지 모른다. 보통 사람들은 진상을 알고 있는 비율이 매우 높으며, 삼퇴(중공의 3대 조직인 공산당, 공청단, 소선대 탈퇴) 수도 많은 것에 비해, 상류층은 소책자를 통해 진실을 알 기회가 훨씬 적고 접촉할 기회가 원래부터 적다. 가끔 받는다고 해도 관념의 장애로 신경 쓰지 않는다.

22년이 지난 지금, 현재 상황에 대해 우리가 사람을 구하는 사고의 방향도 적절히 조정해야 한다. 진상은 더욱 겨냥성 있게, 더 세밀하고 명백히 알려야 한다. 그렇게 하려면 더욱 효과를 낼 수 있는 진상 자료가 필요하다. 우리는 고위층에게도 메일, CD, USB 등을 통해 꾸준히 진상을 알렸는데 확실히 역할을 했다. 하지만 인터넷 봉쇄가 심해지고 바이러스에 대한 일반인의 경계도 높아지고 있어 이런 방법도 한계가 있다.

이런 상황에서 밍후이왕이 중국 고위층 인사들을 겨냥한 진상 정기간행물을 내놓는다면 중국 수련생들이 진상을 알려 사람을 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정기간행물은 너무 자주 출간할 필요가 없이 계간이면 충분하다. A4는 정규잡지 규격에 가깝다. 동기간 밍후이 간행물 중에서 고위층에게 적합한, 비교적 가독성이 강한 글을 모은다면 내용이 비교적 충실하고 풍부할 것이다. 중국 수련생들은 잡지나 카탈로그의 기준에 따라 정성껏 제작하는데 비용이 많이 들고, 제작이 까다롭기 때문에 소책자처럼 무작위로 배포할 수 없고, ‘공산당에 대한 9가지 평론(九評共產黨)’ 책처럼 맞춤형으로 배포하거나 친지들에게 회람시킨다면 좋은 효과가 있을 것이라 믿는다.

밍후이 출판부에서 ‘천지창생(天地蒼生)’ 계간을 발간한다고 언급한 것에 대해 의견을 말하자면, 중국 수련생들에게 밍후이왕에 진실한 소재를 제공하려는 투고 의식이 있어야 하고 박해 상황에서 실명을 쓰는 것은 불편하지만 직업, 가정, 소재 도시 등 신상정보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는 점을 상기시키고 싶다. 중국의 많은 수련생이 법을 실증하고 사람을 구하는 과정에서 감동적이고 신기한 실화를 직접 경험했다. 이런 것을 써내면 모두 좋은 진실한 소재가 된다. 우리는 수련생들이 법공부 팀에서 이런 감동적인 실례를 말하는 것을 자주 듣는다. 수련생이 써내면 우리가 수정해 밍후이왕에 보내도록 도와줄 것이다. 중국 수련생 중에 인재가 매우 많은데 밍후이왕에서 플랫폼 하나를 제공해주어 모두 함께 마음을 써서 밍후이 진상 정기간행물을 잘 만들어 밍후이왕이 국내외에 더 널리 알려져 사람을 구하는데 더 큰 역할을 하는 것이 우리의 공통된 소망이다.

 

원문발표: 2022년 1월 7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1/7/436519.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1/7/436519.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