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해외 수련생들은 연공과 설법 영상 저작권에 주의해야 한다

글/ 우신(悟信)

[밍후이왕] 나와 아내는 최근 해외에 있었다. 오늘 아내 수련생이 우리가 아직 다 보지 못한 사부님 설법 영상에 대해 이야기한 것이 생각이 났다. 동영상 파일을 다운받아서 컴퓨터로 보려고 했다. falundafa.org 사이트에서 받을 때 나는 먼저 ‘파룬따파 연공동작 비디오(法輪大法教功錄像)’를 다운받았다. 영상이 시작되자 중국 대륙에서만 다운받을 권리가 있다는 저작권 설명이 맨 처음에 나왔다. 우리는 지금 대륙 밖에 있기에 다운받을 자격이 없었다. 그래서 나는 바로 ‘파룬따파 연공동작 비디오’를 삭제했고 설법 영상 다운로드도 멈췄다.

해외 수련생들은 이 문제를 주의하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대륙에서 온 수련생들은 특히 주의해야 한다. 왜냐하면 대륙에는 해적판이 넘치고 있어 대륙에서 생활하는 사람은 저작권 의식이 낮기 때문이다. 나도 출국한 후 한동안 주의하지 않아 일깨워주려 한다.

해외의 모 인기 영상 사이트에서 나는 누군가 올린 연공동작 비디오를 보았는데 이것은 크게 잘못된 것이다. 그 영상을 업로드한 사람은 빨리 삭제하길 바란다. 나도 10여 년 전 대륙에서 인터넷으로 진상을 알리는 항목을 하면서 ‘전법륜’ 전자 파일을 한 인터넷 사이트에 익명으로 업로드한 적이 있다. 그때는 몰랐지만 나중에야 이것이 큰 잘못임을 알아차렸다. 지금 기억나는 일은 이것밖에 없고 그 사이트가 어떤 사이트인지 로그인 아이디조차 잊어버려 잘못 올린 파일을 삭제할 수 없게 됐다. 그래서 나중에는 마음속으로 사부님께 도와달라고 비는 수밖에 없었다. 인터넷 항목을 하는 수련생들은 내가 했던 잘못을 교훈으로 삼길 바란다.

 

원문발표: 2021년 12월 29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1/12/29/435762.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12/29/435762.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