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법 외우기를 견지해 매체 항목에서 돌파구를 찾다

글/ 대만 타이난 수련생

[밍후이왕] 저는 파룬따파(法輪大法) 수련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대학에 입학했습니다. 가오슝의 현지 협조인은 젊은 수련생들에게 법을 암기하도록 격려했는데, 타이베이의 젊은 수련생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우리를 격려했습니다. 저는 영감을 받아 법을 외우기 시작했습니다. 몇 달 만에 처음으로 전법륜 암기를 마쳤습니다. 그 무렵 대학에서 파룬따파 동아리를 결성했고 저는 바빠졌습니다. 점차 저는 주로 전법륜 읽기로 돌아갔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10년이 넘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 시절을 회상하면 저는 법을 외워서 참으로 법에 녹아들었고 매일 행복했습니다. 저는 지금의 수련상태가 그때만큼 좋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그런데 법을 다시 외우려 하니 할 일이 너무 많다고 느꼈습니다. 어떻게 매일 법을 외울 시간을 낼 수 있었을까요?

2017년 저는 새로운 항목인 아태 씬탕런TV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시범 프로그램을 만든 후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다른 제작진의 수련생이 2주 동안 편집을 하고 나서 말했습니다. “제 아내가 보더니 ‘이거 보기 힘들어’라고 하더군요.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느낌이 안 드네요.” 저는 그 말을 듣고 기분이 나빴습니다. 그 부부는 둘 다 수련생이었고 매우 친절했습니다. 그들이 그 말을 했다는 사실은 그 항목의 방향과 우리 자신의 수련에 큰 문제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이미 6개월간 그 항목을 진행했습니다. 무력감을 느꼈지만 어찌할 바를 몰랐습니다.

집에 와서 아내에게 그 일을 말하자 아내가 말했습니다. “당신은 팀 법공부에 참여하지 않는데 어떻게 일을 잘할 수 있었겠어요?”

저는 제 개인 법공부에서 꾸준한 페이스를 유지하고 싶었기에 팀과 함께 하는 단체 법공부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아내가 이 점을 지적했을 때 제가 이기적인 사고방식으로 제 욕심만 부리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날 저녁에 시간을 내 팀 법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팀 법공부가 매일 있는 게 아니라서 다른 날에는 개인 법공부를 어떻게 할지 생각했습니다. 저는 단체 법공부가 없는 날에는 법을 외우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법을 외운 효과는 매우 뚜렷했습니다. 혼자서 법을 공부할 때 법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할 때가 있었습니다. 법을 외우자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저는 더 많이 이해할 수 있었고 단어 뒤에 있는 함의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일하는 중 문제가 생겼을 때 법을 기억할 수 있었습니다. 수련 의지가 강해졌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 수련의 길을 마련해 주신 사부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목에서 그런 문제가 없었다면 저는 법을 다시 외우지 않았을 것입니다.

몇 달간 법을 외운 후, 방송국의 한 수련생이 한 미국 수련생과 이야기를 나눴는데 그들이 우리의 새 프로젝트를 언급했다고 했습니다. 그는 미국 수련생이 지식이 풍부하고 해당 분야에서 상을 받았으니 제게 그와 이야기를 나눠보라고 제안했습니다. 그래서 그와 온라인으로 만나기로 했습니다. 그는 저에게 몇 가지 간단한 제안을 했고 참조용으로 몇 가지 짧은 영상을 제게 보냈습니다. 저는 영감을 받았고 그 대화는 제 머릿속에 많은 아이디어를 불러일으켰고 제 시야를 넓혀줬습니다.

그 대화 후, 우리는 또 다른 샘플 프로그램을 빠르게 만들어 감독에게 진행 상황을 보고했습니다. 감독은 이를 평가한 후 명확한 방향을 제시해줬습니다. 그 당시 우리 팀은 공석이 하나 있었는데, 이날 토론회에는 평소에 참석하지 않았던 한 수련생이 참석해 좋은 후보자를 추천해줬습니다. 그렇게 모든 문제가 2주 만에 해결됐습니다. 그 후 모든 것이 잘됐습니다.

그때는 마침 제가 전법륜을 외울 때였습니다. 법을 외우는 것이 실제로 항목에 도움이 될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도움이 된 것 같았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당신들이 어느 면에서 맞게 걷고 바르게 걸어왔다면, 닫혀져 있는 문이 열리고, 길이 넓어질 것이다. 어떤 사업이든, 길은 모두 이렇게 지나왔다.”[각지설법10-따지웬(大紀元)회의 설법]

제가 대학 시절 전법륜을 외울 때의 상황과 매우 유사했습니다. 우리는 대학 내에서 파룬따파 동아리를 만들고 싶었지만 두 번이나 신청이 거부됐습니다. 세 번째로 지원했을 때 학교 지도자는 여전히 주저했고 그는 저에게 연공을 보여달라고 했습니다. 제가 제1장 공법을 마쳤을 때 그는 지원을 승인했습니다. 당시 저는 전법륜 암기를 막 끝마쳤습니다.

법을 외울 때 더 집중할 수 있고 법리를 더 명확하고 깊이 이해할 수 있다고 느꼈기에 저는 계속 반복해 외웠습니다. 조금 더 빨리 끝낼 때마다 마음의 용량이 커졌습니다. 특히 처음 몇 번, 제가 전체 책 외우기를 끝낼 때마다 평소 일은 물론 매체 항목에도 몇 가지 분명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제 직장에서 우리 회사의 7년 넘게 얽힌 소송이 해결됐습니다. 세 번째로 외웠을 때 우리 회사는 소송에 대한 강력한 증거를 성공적으로 얻었습니다. 법을 계속 외우다 보니 회사의 가장 골치 아픈 소송이 잇달아 종결됐고 모두 긍정적인 결과를 낳았습니다. 제 인식으로는 대법에는 무한한 힘이 있어 수련생들의 일상생활 속 압박을 줄여줘 침착함을 유지하게 하고 대법 프로젝트를 잘 수행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청신호를 줄 수 있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법 공부가 가장 중요하고, 가장 중요한데, 그것은 당신이 하고자 하는 일체 일의 근본 보장이다.”(각지설법11-대법제자는 반드시 법공부를 해야 한다)

우리가 만나는 모든 것이 수련 기회임을 기억해야

저는 동영상 촬영을 도왔습니다. 6개월 전에 이 프로젝트에 잘 맞는 플랜을 준비해서 코디네이터에게 제안했습니다. 코디네이터가 동의해 시도했습니다. 3주 후, 지역 사람도 아니고 이 프로젝트 인원도 아닌 핑이라는 수련생이 일반인들이 제공한 계획을 그룹 목록에 보냈습니다. 이 계획은 우연히 제가 제안한 것과 같았습니다. 저는 코디네이터가 이건 원래 우리가 이미 하고 있던 거라고 핑 수련생에게 답할 거로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코디네이터는 그것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더욱 제 집착을 건드린 것은 제가 제안서에서 이미 답한 몇 가지 질문을 핑이 다시 했을 때였습니다. 코디네이터는 이것을 알고 있으면서 침묵했습니다.

그날 저녁 집에 돌아왔을 때 아내 말이 제 집착을 자극했습니다. 그녀는 “핑이 제안한 것은 우리가 이미 시도하고 하고 있었던 거예요!”라고 말했습니다. 마음이 참으로 요동쳤습니다.

다음 이틀 동안 저는 사부님 법에 대해 계속 생각했습니다. “대법제자 당신들이 속인세상에서 수련하고 있는 것에 대해, 당신들은 모두 법리에서 한 가지 명확한 인식을 갖고 있는데, 바로 속인의 득실(得失)에 집착하지 않는 것이다. 당신들이 법을 실증하고 있는 일을 포함해서 꼭 나의 의견을 내야 한다는 것이 아니며, 내가 기어코 어떻게 해야만 자신이 비로소 우주 중에서 위덕(威德)을 수립할 수 있다는 이런 것이 아니다.”(각지설법2-2002년 미국필라델피아법회 설법)

사부님 말씀이 정말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저는 이런 시험이 오면 놓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것이 저를 그렇게 많이 방해할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이 시험을 통해 과시심, 명리(名利)심, 질투심, 원망 등 많은 사람 마음과 집착을 발견했습니다. 진정하고 제 문제를 볼 수 있게 되자 저는 즉시 코디네이터를 이해했습니다. 그는 제 전문 기술이 부족하다고 생각해 저를 신뢰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질문을 받으면 코디네이터는 “전문팀이 작업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었지만, 그는 제가 아직 현장에서 성숙하지 않다고 생각했고 변수가 너무 많아 공개적으로 제 계획을 인정할 준비가 되지 않았던 것입니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그의 관점이 완전히 이해됐고 ‘1등을 하고 싶다’, ‘수련생들이 날 존경했으면 좋겠다’는 이기심도 보였습니다.

또 한 번은 해외에서 온 프로그램 코디네이터가 시뮬레이션 된 감옥 장면 촬영을 도와줄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그들은 인터뷰 프로그램에서 그것을 배경으로 사용하려 했습니다. 여러 현지 수련생들이 도우려 했기에 우리는 동의했습니다. 이 작업을 통해 저는 많은 부족한 점, 특히 명성과 평판에 대한 집착을 찾았습니다. 촬영하면서 서로 생각이 다른 경우가 많았는데 가끔 저는 불만과 원망이 있었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원망하는 마음은, 바로 그런 좋은 말만 듣기 좋아하고 좋은 일을 좋아하는 데에서 양성되며, 그렇지 않으면 곧 원망한다.”(2018년 워싱턴DC 설법)

예전에는 원망과 일이 잘 풀리는 것 사이에 연관성이 있다고 생각한 적이 없습니다. 이제야 저는 제가 명성에 대한 강한 집착이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종종 팀이 제 평판에 영향을 준다는 이유로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불평했습니다. 제가 처리하는 모든 것이 훌륭하기를 원했습니다. 명성과 평판에 대한 집착으로 항상 다른 수련생들에게 불평했습니다.

촬영이 끝난 후 우리는 ‘비하인드’ 영상을 만들어 지역 대형 단체 법공부에서 수련생들에게 보여줬습니다. 영상 말미에 항목에 참여한 모든 수련생 명단이 있었습니다. 촬영에 참여했던 한 수련생은 작품에 참여하면서 특별한 감정을 느꼈고 종종 큰 위로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마지막 장면의 이름 목록을 보았을 때 그들이 모두 밝게 빛나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부끄러웠습니다. 그가 본 것은 다른 수련생들의 밝은 면이었고, 제가 본 것은 그들의 결점뿐이었습니다. 저는 또한 모든 수련생 뒤에 위대한 수련의 역사가 있음을 이해했습니다. 저는 자신을 강조할 수 없습니다. 다른 수련생들이 얼마나 대단한지 봐야 합니다.

촬영은 두 달 가까이 진행됐습니다. 그 과정에서 많은 것들이 ‘딱 맞는 것’ 같았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촬영한 장소는 거의 우리에게 주어진 것 같았습니다. 일부 수련생들은 우리가 촬영을 시작하기 직전에 교통 체증과 대형 사고를 피했습니다. 소품 차량의 배터리는 장면 촬영을 마친 직후에 방전됐습니다. 모두가 사부님의 도움에 정말 감사드렸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수련은 자신에게 달렸고(修在自己), 공은 사부에게 달렸다(功在師父)”(전법륜 제1강)

우리에게는 사부님이 계시고 법이 있습니다. 우리가 무엇을 하려는 열망이 있는 한 사부님께서는 우리를 위해 가장 좋게 배치해주실 것입니다.

몇 년간 미디어 항목에서 일한 후 제 가장 큰 바람은, 갈등이 있을 때 수련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자신의 문제를 인식하는 것입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관건은 누가 내놓은 아이디어인가에 있지 않으며, 이 과정 중에서 누가 자신을 연마(煉)해냈는가에 있는바, 누가 자신을 수련하면 누가 제고해 올라온다.”(2019년 뉴욕법회 설법)

이것은 씬탕런TV에 참여하는 중 제 수련 경험의 일부입니다. 부적절한 내용이 있으면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2021년 대만 파룬따파 수련심득교류회 발표)

 

원문발표: 2021년 12월 23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1/12/21/435133.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12/21/435133.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1/12/25/197144.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