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1)
나의 한쪽 귀는 선천적으로 청력을 잃어 한쪽만 청력이 있다. 얼마 전에 정상적인 귀가 중이염 증상이 나타나면서 청력이 급격히 나빠졌다. 나는 한쪽마저 안 들릴까 걱정되어 병원에 가보니 고막이 이미 뚫려 있었다.
한 수련생은 이 사실을 알고 말했다. “과거 소법소도의 수행자는 자기가 업을 지을까 봐 걱정해 스스로 눈을 멀게 하고 귀를 찔러 듣지 못하게 했는데, 대법을 수련하면서 듣지 못할까 봐 두려워하나요?”
나는 “당신은 양쪽 귀가 멀쩡하니 하는 소리가 아닌가요. 서서 말해도 허리는 아프지 않아요. 단지 나는 한쪽 귀만 들을 수 있을 뿐입니다.”라고 대꾸했다.
그는 말했다. “나는 박해당할 때 넘어져 다쳤는데 뇌 속에 피가 고였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양쪽 귀가 거의 동시에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았어요. 나는 MP3 이어폰을 귀에 꽂고 설법을 들었습니다. 17시간을 듣고 헤드폰을 뗀 내 귀에서 몇 개의 커다란 핏덩어리가 흘러나왔습니다. 그 후 귀가 좋아졌고 고막이 다친 데 하나 없이 온전했어요. 의학적으로 이것은 기적이 아닐 수 없겠죠.”
나는 할 말이 없었다.
(2)
며칠 전에 나는 길에서 기절했다. 당시 전기 자전거를 타고 가던 나는 현기증이 나서 급정거했다. 마침 길가에 전봇대가 있어 자전거에서 내려 전신주를 잡고서 쓰러지지는 않았지만, 전기 자전거는 잡을 수 없어 넘어졌다. 어지러운 상태는 2분 정도 지나자 다시 좋아졌다.
후에 그 수련생을 만나 이 일을 이야기했다.
그는 “어지러웠다면 주의식이 없는 것입니다. 당신은 왜 어지러움을 따라갔나요? 왜 주의식으로 자신을 통제하지 않았나요?”라고 물었다.
나는 “어지러운데 어떻게 컨트롤하죠?”라고 되물었다.
그는 “그 어지러움은 당신이 아닙니다. 그것이 당신을 어지럽게 하자 당신은 투항하여 그것에게 끌려간 것입니다.”라고 대답했다.
나는 “그럼 나는 어떻게 해야 하죠?”라고 물었다.
그는 말했다. “며칠 전 나는 자사 컵을 하나 샀습니다. 씻지도 않고 물을 부어 마셨는데, 컵 속에 독성이 강한 중금속이 있을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나는 바로 중독되었습니다. 하늘이 빙빙 돌았고 쓰러질 것 같았어요. 나는 즉시 앉아서 몸을 고정하고 그 어지럼증을 따라가지 않았습니다. 나는 끊임없이 강대하게 발정념하여 그 어지러움을 해체했습니다. 그러자 그 어지러움은 갈수록 약해졌고 결국에는 사라졌어요.”
내가 ” 당신은 해낼 수 있어도 나는 해낼 수 없습니다.”라고 말하자, 그는 “해낼 수 없다는 것도 모두 관념이며 구세력이 당신에게 강요한 것일 수도 있는데 당신은 또 투항하여 그것을 따라간 것 같아요”라고 대답했다.
나는 “표면적인 육신이 있지 않나요?”라고 말했다.
“사실 내가 보기엔 많은 수련생이 ‘표면적인 육신이 있지 않은가’에 대한 인식에 많은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스스로 관을 넘는 것을 포기하고 관을 넘지 못한 것에 대한 구실을 찾습니다. 심하게 말하면 이 문제에서 이미 사오한 것으로 당신의 이 문제도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이해한 ‘표면적인 육신이 있지 않은가’는 물론 칼로 베면 피가 나겠지만, 당신의 사상과 당신의 마음은 움직이지 말아야 하는바, 대법에 대한 신념은 금강부동이어야 합니다. 수련은 바로 사람의 사상과 사람의 마음을 닦는 것입니다. 금강부동을 해내지 못하면 그것은 곧 누락이 있는 것입니다. 누락이 있으면 새로운 우주의 원융불멸에 도달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사부님은 ‘불성무루'[1] 라고 말씀하셨는데 그럼 당신은 깨닫지 못한 것이 아닌가요?”
“강희대제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그는 어렸을 때 천연두에 걸렸지만, 곰보가 되지 않았는데 그가 입정력으로 가려움을 참으면서 긁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세민 이야기도 들어보았을 겁니다. 이원길과 이건성이 그를 죽이려고 독을 넣었지만, 이세민은 독살당하지 않았어요. 무엇 때문일까요. 그는 지극히 강력한 입정력으로 독을 제거해 버렸기 때문이죠.”
“거대한 우주와 천체, 하나하나의 행성은 모두 정해진 궤도를 따라 회전는데 이미 몇 억 년을 돌았습니다. 정해지지 않으면 되겠습니까? 정해지지 않으면 삐뚤어지고 나중에는 결국 훼멸되는 것입니다.”
“대법제자로서 대법은 무한한 능력이 있는데 왜 당신은 믿지 않나요? 어지러움이 다 무엇입니까? 왜 그것을 해체하지 않습니까?”
“당신이 왕이나 주로 수련 성취되면 얼마나 많은 생명을 포용해야 하는데, 이런 어지러움조차 포용하지 못하나요?”
“물론 나도 수련이 아주 부족하지만, 가장 큰 장점이 있다면 누구보다 믿음이 강한 것이 아닐까? 라고 스스로 생각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나는 할 말이 없었고 간격이 너무 크다는 것을 느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정진요지-불성무루’
[편집자 주: 본문은 글쓴이 개인의 현재 인식을 대표하므로 수련생들이 서로 교류하여 ‘비학비수(比學比修)’하시기 바란다.]
원문발표: 2021년 12월 9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1/12/9/434512.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12/9/43451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