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토론토 학생, 신념을 이유로 중국에서 기소된 어머니 석방 촉구​

글/ 밍후이기자 장윈(章韻) 캐나다 토론토 보도

[밍후이왕] 류밍위안(劉銘園)은 1999년 이후 중국 공산당 정권의 박해를 받아온 영적 수련법 파룬궁에 대한 신념을 이유로 두 달 넘게 중국에 억류된 어머니의 즉각 석방을 촉구하고 있다.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쉐리든 대학 컴퓨터 애니메이션학과 학생 류밍위안은 2021년 11월 18일 중국 영사관에서 기자 회견했다. 그녀는 어머니 류옌(劉艷)이 파룬궁을 수련한다는 이유로 9월 30일 윈난(雲南)성 쿤밍(昆明)시에서 체포되었다고 했다.

류밍위안은 박해 기간 중국에서 가족이 겪었던 고난을 이야기하며, 어머니를 구출하려고 캐나다 정부에 도움을 요청했다.

캐나다에서 가장 널리 읽히는 신문 글로브앤메일(The Globe and Mail)은 기자 회견 전날 웹사이트에 ‘토론토 학생, 어머니의 투옥에 주의를 환기하기 위해 중국 영사관에서 항의’라는 제목의 기사를 실었다.

토론토 중국 영사관 앞 기자 회견
류밍위안이 중국에 구금된 어머니 구출에 도움을 요청하는 기자 회견에서 연설하고 있다.
류밍위안과 그녀의 부모

가족의 고통

류밍위안은 중국에서 파룬궁에 대한 신념을 이유로 부모님과 두 할머니를 포함하여 가족이 겪은 시련에 관해 이야기했다.

어머니 류옌은 1994년 동북사범대학 대학원 시절 파룬궁 수련을 시작했다. B형 간염과 부인과 질환을 포함한 그녀의 장기적인 질병이 수련한 지 두 달 만에 완치되었다.

1999년 파룬궁 박해가 시작된 후 류옌은 1999년 11월 두 살짜리 밍위안을 데리고 베이징(北京)에 가서 청원했다. 그녀는 체포되어 당시 그녀의 거주지였던 지린(吉林)성 창춘(長春)시로 끌려갔다.

류옌은 중국 공군의 영어 강사였으나, 신념 포기를 거부했기에 강제 전역할 수밖에 없었다. 그 후 그녀는 캐나다 뉴펀들랜드 메모리얼대학교와 지린대학교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학교인 지린대학교의 리밍턴 대학에서 가르쳤다. 그녀는 외교사무소장이기도 해서 캐나다 교사들과 많이 사귀었다.

류옌은 남편 류융(劉永)과 함께 박해를 피해 윈난성으로 이주하기로 했다. 남편은 뛰어난 예술가이자 중국 100대 화가 중 한 명이다.

류옌은 윈난사범대학교에서 가르쳤다. 외국어 교수 및 연구 부소장으로 교과서 <유창한 말하기 영어(加速英语口语)>를 집필, 3쇄 발행하여 윈난성 대학교의 ‘우수 교과서’로 선정되었다. 그러나 지방 정부는 류옌을 해고하지 않으면 학교에 ‘문제가 생길 것’이라고 위협했다. 그녀는 또 직장을 잃었다.

그녀의 남편은 2012년 8월 윈난 국경의 현(縣)에서 조각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중 체포되었다. 경찰은 파룬궁 자료를 배포하고 사람들에게 박해에 관해 말한 혐의로 그를 현(縣) 경찰서에 가두었다. 그는 나중에 징역 4년을 선고받았다.

교도소에서 수감자 8명이 류융을 감시하고 학대했다. 그는 무급 강제노동을 했다. 한번은 비인간적인 처우에 항의하여 일주일 넘게 단식투쟁을 했으나, 코를 통해 음식을 강제 주입당했다.

류밍위안은 “아버지가 수감 중일 때, 2015년 새해 엄마도 경찰에 구금되었다. 다른 사람들에게 파룬궁 박해를 알린 혐의로 징역 3년을 선고받았다.”라고 했다.

부모님 외에 외할머니도 파룬궁을 수련한다는 이유로 1999년 체포되었다. 할머니는 랴오닝(遼寧)성의 악명 높은 마싼자(馬山家) 노동수용소에 2년 반 동안 갇혀 잔인한 고문을 당했다.

류밍위안의 외할머니는 파룬궁을 포기하지 않았기에 시골에 있는 고향으로 돌아가게 되었다. 현지 경찰이 할머니를 1년 반 동안 가두었다. 나중에 그녀는 세상을 떠났다.

박해를 보며 성장하다

류밍위안은 박해가 자신에게 미친 영향을 설명했다.

“부모님은 내가 행복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지만, 그 20년 동안 나는 내 삶에 큰 영향을 준 불의하고 억압적인 사회 환경에 직면했다. 또래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늘 외롭고 긴장되었다.”

“나를 차분하게 해주고 성취감을 주는 유일한 것은 그림 그리기였다. 어머니가 실직한 후 더는 그림을 그리고 싶지도 않았다. 어머니는 참을성 있게 나를 지도하고 격려해 주셨고, 가장 전문적인 미술 교육 과정에 등록해 주셨다. 그러나 대학 입시 미술 시험을 불과 몇 주 앞두고 어머니가 경찰에 체포되어 징역 3년을 선고받았다.

“부모님이 부당하게 갇혔지만, 중국 최고의 예술 학교 중 하나인 중국예술학교에 과(科) 최고 점수로 들어갔다. 대입 시험이 끝난 후 고등학교 선생님들에게서 들었는데, 지역 경찰이 두 번이나 학교에 와서 나를 괴롭히고 시험을 치르지 못하도록 막으려 했다고 한다. 하지만 학교는 내가 입시 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두 번 모두 나를 괴롭히지도 않았고, 알려주지도 않았다.

“선생님들은 또한 말씀하시기를, 어머니는 체포되기 전에 자신이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을 감지하셨다고 한다. 어머니는 선생님들을 저녁 식사에 초대하여 파룬궁 박해와 우리 가족의 상황에 대한 진실을 말했다. 어머니에게 나쁜 일이 생겼을 때 선생님들이 나를 돌봐주기를 원했다. 그때의 일을 생각하면 지금도 눈물이 난다. 그때 어머니가 선생님들과 이야기를 나눴을 때 어떤 기분이었는지 상상도 할 수 없다. 대학 다닐 때도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중국 탈출 그리고 다시 체포된 어머니

류밍위안은 어떻게 캐나다에 오게 되었는지 이야기했다. “부모님은 내가 유학하고, 자유로운 나라에서 평범한 삶을 살게 하려고 나를 해외에 보내기로 하셨다.”

“캐나다 정부가 인권 문제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캐나다는 신념을 이유로 박해받으며 고통을 겪는 많은 나라의 여러 집단에 목소리를 냈으며 피난처를 제공했다. 캐나다가 파룬궁 수련자들을 동정하고 지원해주기 때문에 캐나다에 오기로 했다”

류밍위안은 최고의 컴퓨터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이 있는 토론토의 쉐리든대학에 등록했다. 첫해 그녀의 단편 애니메이션은 ‘최고 애니메이션’상을 받았고 장학금도 받았다.

류밍위안은 이어서 “3D 애니메이션에 열중하던 중, 나는 안타까운 소식에 충격받았다. 여전히 삶을 회복하고 계시던 부모님이 계속되는 핍박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라고 했다.

경찰은 9월 30일 수색 영장 없이 어머니를 체포하고 자택을 급습했다. 그들은 여러 대의 컴퓨터와 프린터를 압수했다. 류옌의 체포는 아무런 증거도 없이 11월 4일 승인되었으며, 현재 쿤밍시 구치소에 수감 중이다.

류밍위안은 “이것은 우리 가족만의 곤경이 아니다. 지난 20년 동안 수백만 명의 파룬궁 수련생들에게 일어난 시련이기도 하다. 국제사회에서 더 많은 분이 관심을 보이고 도와주셨으면 한다. 우리는 잔혹한 박해를 끝내고 독재 정부가 자국민을 계속 잔인하게 학대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 이 장기간의 박해는 거의 23년 동안 계속되었으며 매년 수련생들이 살해되고 있다. 이 박해를 멈춰야 한다!”라고 했다.

류밍위안은 또한 “캐나다 국민과 국회의원, 정부가 중국 공산당에 어머니를 석방하고 파룬궁 박해를 중단할 것을 촉구함으로써 저를 도와주시기를 간청합니다!”라고 했다.

캐나다 파룬따파불학회 “불법 수감된 모든 파룬궁 수련생들을 석방하라”

캐나다 파룬따파협회 대변인 조엘 칩카도 기자 회견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국제앰네스티와 미국 정부, 유엔은 중국 전역 파룬궁 수련자들에 대한 중공의 불법적이고 폭력적인 박해에 대해 20년 이상 보고해왔다. 중국 공산당은 사회가 파룬궁 수련자들에게 반감을 갖도록 강렬한 증오 선전을 해왔다. 수련생 수백만 명이 납치, 투옥되었다. 구금 기간에 수십만 명이 고문을 당했고 수천 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칩카는 류옌 외에도 현지 캐나다 거주자의 친척 11명이 파룬궁 수련을 이유로 중국에서 박해받고 있다고 언급했다. “우리는 파룬궁 박해를 규탄하고 류옌을 포함한 모든 파룬궁 수련자의 석방을 요구하기 위해 여기 왔습니다.”

 

원문발표: 2021년 11월 19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1/11/19/433794.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11/19/433794.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1/11/24/196713.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