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해외 파룬따파 수련생들이 제18회 중국 법회에서 혜택을 얻다(1편)

글/ 밍후이 통신원 장윈

[밍후이왕] 중국 파룬따파(法輪大法) 수련생들의 수련을 돕기 위해 밍후이왕은 2004년부터 매년 온라인 중국 수련심득교류회를 열고 있다. 2021년 11월 9일부터 2021년 11월 21일까지 열린 제18회 중국 법회에서 38편의 교류 문장이 밍후이 웹사이트에 올랐다. 문장들은 중국 본토에 있는 수련생들에 의해 작성됐지만, 또한 중국 밖의 수련생들이 수련을 더 잘하도록 큰 영감을 줬다.

법회 문장들은 중국 수련생들이 어떻게 법을 잘 학습하고 대법 진선인(真·善·忍) 원칙에 따라 모든 일을 처리했는지 서술했다. 그들은 또한 수련생들이 어떻게 그들의 수련을 계속하고 그들 자신을 제고시켰는지 보여줬다. 또한 그 문장들은 중국 수련생들이 계속되는 박해와 전염병 속에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어떻게 진상을 밝혔는지에 대해 엿볼 수 있게 해줬다.

중국 노년 수련생에게 영감을 받은 토론토 수련생

캐나다 토론토의 젊은 수련생 우 씨는 말했다. ‘85세 할머니가 컴퓨터 시스템 설치를 배우다’와 ‘컴퓨터를 켤 줄도 모르던 내가 자료 제작까지 익히다’ 두 편의 문장을 읽고 가장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두 문장 모두 고령의 수련생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컴퓨터 기술을 익히고 진상 자료를 제작하는 내용이었다.

우 씨는 자신이 더 잘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더 나은 수련환경을 갖기를 원했기에 약 한 달 전에 하던 일을 그만두고 영문 따지웬 팀에 합류했다고 말했다.

화학을 전공한 그는 직장을 그만두기 전에 품질 관리를 담당하고 있었다. 따지웬(大紀元)에 합류한 후 그는 고객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백엔드 지원을 담당했다. 우 씨는 이것이 그에게 큰 변화였다고 말했다. “과거에는 공급업체로부터 좋은 대우를 받는 고객이었지만 이제는 신문 구독자의 질문에 정중하게 대답해야 했습니다. 때로는 성난 고객을 상대해야 할 때도 있었습니다.”

소프트웨어 시스템 지원 경험이 없다는 점도 문제였다. 그는 이 과정에서 편안함과 체면에 대한 집착이 떠올랐다고 말했다. “이전 직장과 비교해 배워야 할 것과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많았습니다. 모든 수련생들은 너무 바빠서 현장에서 저를 도와주지 못했습니다.” 그는 때때로 좌절했고 애초에 왜 따지웬에 가입했는지 의아해했다.

우 씨는 위 문장을 읽으며 85세 수련생이 기술을 익히기 위해 여러 가지 어려움을 극복했다는 사실에 감동했다. “그녀가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거의 받지 않고 버틸 수 있었는데, 저 같은 젊은 남자가 포기하면 되겠습니까? 게다가 이것은 사부님께서 저를 제고시키고 진상을 밝히고 사람들을 구할 수 있도록 주신 좋은 기회입니다. 제가 마주친 모든 일은 어쨌든 버려야 할 집착과 인간의 관념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우 씨는 이후 같은 실수를 반복하거나 불평하는 대신 자신의 일을 잘하는 데 집중했다고 말했다.

몬트리올 수련생이 자신의 이기심을 발견하다

캐나다 몬트리올 출신의 존 할라스는 2006년에 파룬궁수련생이 됐다. 그는 일상생활에서 대법 원칙에 따라야 한다는 생각을 했지만, ‘모순 중에서 집착을 없애기 위해 안으로 찾다’라는 제목의 법회 문장을 읽고 아직도 자신에게 이기심이 숨어 있음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이 글에서 글쓴이는 다른 수련생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은 것에 대해 불평했고 항상 자신을 정당화하려고 노력했다. 상황이 나아지지 않았기에 그녀는 자신이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대법 원칙에 근거해 안으로 찾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녀는 집착을 하나씩 발견하면서 심성이 계속 제고됐고 마침내 다른 수련생과의 갈등이 해결됐다.

할라스는 파룬따파를 수련하지 않는 아내로부터 비난을 받아들이기 힘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항상 아내에게 억울함을 느꼈고 자신을 변론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다. 윗글은 자신의 이기심과 자신을 지키려는 마음, 인간의 관념을 바탕으로 누가 옳고 그른지 따졌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주었다. “사실, 인간 세상에서 옳고 그른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 기회를 통해 안으로 찾고 제가 더 잘할 수 있는 부분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아내가 뭐라고 하든 그 점을 먼저 받아들여야 합니다. 결국 수련생은 자기 자신보다 남을 배려해야 합니다.”

이런 상황이 가족 간의 갈등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라고 그는 덧붙였다. “우리가 수련에서 무엇을 마주치든, 우리는 스스로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 이런 일이 내게 일어날까?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할 일이 무엇이 있을까?’”

덴마크 수련생이 사람을 구하는 중요성을 깨닫다

진은 덴마크 수련생이다. 이 법회 문장들을 통해 그녀는 중국 수련생들이 탄압에도 불구하고 두려움에 대한 집착이 없음을 알 수 있었다. 대신 그들은 확고히 사람들을 구하는 사명을 수행했다.

두 사례는 ‘자료를 배포하고 중생을 구한 주택개량 계약자의 경험’과 ‘평온하고 확고한 파룬따파 수련생이 관리자와 동료들의 존경을 받다’였다. 두 문장의 수련생들은 모두 믿음을 포기하라는 지시를 받았지만, 그들은 대법이 어떻게 그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그들의 성격을 제고시켰는지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가해자들이 대법에 대한 태도를 바꾸도록 설득했다.

그 결과 완고한 이웃이 마침내 공산당과 공청단, 소선대를 탈퇴하기로 동의했다. 소위 ‘제로화’ 운동 기간에 수련생들을 괴롭히러 온 몇몇 관료들은 수련생들을 협박하는 것을 중단했을 뿐만 아니라 파룬따파에 관심을 갖게 됐다. 한 수련생의 작업 감독관도 협조적이었다. 환경을 바꾸고 기적을 불러온 것은 바로 이런 수련생들의 정념정행이었다.

진은 지역 기술학교에서 침술을 배웠다. 그녀는 다른 사람들보다 6개월 늦게 시작했고 의학적인 배경지식이 없었기에 강사와 반 친구들은 그녀가 따라잡지 못할까 봐 걱정했다. 진은 열심히 공부했다. 한번은 침술 지식을 테스트하는 게임을 하는데 그녀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서 강사와 반 친구들을 놀라게 했다.

수업에서 학생들은 종종 함께 공부하거나 프로젝트를 하기 위해 작은 그룹을 조직했다. 한번은 같은 반 친구 엘라가 진에게 다른 학생인 소피아의 집까지 태워다 줄 수 있는지 물었고, 그러면 셋이 함께 공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것은 엘라를 태우기 위해 우회해서 30분 더 운전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진은 잠시 멈추고 생각했다. 그녀는 자신이 수련생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을 배려해야 한다고 스스로에게 상기시켰다.

소피아의 집으로 가는 길에 엘라는 가슴에 혹이 생겼는데 유방암이 아닐까 걱정된다고 말했다. 진은 파룬따파를 수련한 자신의 경험을 말해주고 엘라에게 파룬따파를 해 보라고 권했다.

소피아 집에서 세 사람은 파룬따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엘라의 혹에 대해 소피아가 말했다. “여기서 파룬따파 연공을 배워보는 게 어때?” 그녀와 엘라 둘 다 제1장공법을 진에게 배웠고, 그들은 매우 좋아했다. 이후 엘라는 검사를 받았는데 모든 게 정상이었다.

진은 회상했다. “수련생으로서 우리 삶에서 우연한 일은 없습니다. 우리가 스스로를 제고하고 파룬따파에 관한 사실을 사람들에게 알려주면 그들을 구할 기회는 많습니다.”

스웨덴 화인 수련생이 인내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다

천 씨는 2009년 11월, 지역 도서관에서 ‘전법륜(轉法輪)’을 우연히 발견했다. 이후 천 씨는 온라인에 접속해 집 근처에 있는 단체 연공장을 찾았다. 그녀는 그 이후로 파룬따파를 수련하고 있다. 팬데믹이 시작된 직후 그녀는 중국에 전화를 걸어 무고한 중국인들에 대한 중공의 박해를 폭로하고 중공과 그 관련 조직들을 탈퇴하도록 촉구했다.

법회 문장을 읽을 때, 그녀는 특히 ‘감금된 수련생들을 계속해 구출하고 중생을 구하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읽고 감동을 받았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그녀는 수감된 수련생들을 구출하는 수련생의 끈기와 두려움을 내려놓은 그녀의 노정에 감동했다.

예를 들어, 말을 많이 하지 않는 내성적인 성격의 수련생이 나서서 수감된 수련생의 가족과 대화하고 구출작업을 조율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었다. 게다가 그녀는 법률 지식이 없는데도 박해에 가담한 관리들을 상대해야 했다.

다른 수련생들 또한 다양한 의견을 가지고 있었다.

그들 중 한 수련생은 “12명의 수련생들이 체포됐고 이것은 큰 문제입니다. 다른 수련생들의 협조가 없으면 스스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자신을 너무 힘들게 하지 마세요”라고 말했다. 어떤 수련생은 “당신은 대법제자입니다. 한 명이면 충분합니다”라고 말했다.

결국 글쓴이는 책임지고 수감된 수련생들을 구출하기로 결정했다. 관련 경험이나 법률적 지식은 없었지만 글쓴이는 밍후이 기사를 통해 지식과 기술을 배웠다. 그녀는 공무원들에게 진상을 명확히 알리는 편지를 썼고, 변호사들과 접촉했으며, 구금된 수련생 가족들을 잘 대해줬다. 나중에 그 가족들은 감동했고 매우 지지했다.

또 다른 측면은 두려움을 없애는 것이었다. 한번은 여러 사건이 발생했고 글쓴이는 체포될까 봐 감히 집을 나서지 못했다. 하지만 나중에 그녀는 집에 있는 것만으로는 아무것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착실하게 노력해야만 진정으로 두려움을 떨쳐낼 수 있었다. 글쓴이가 스스로를 제고하자 구금되어 있던 수련생이 석방됐고 관련된 사람들도 파룬따파에 대한 진상을 알게 됐다. 글쓴이는 사부님의 자비로운 도움에 감사드렸다.

천 씨는 이렇게 훌륭한 글을 쓴 수련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 글은 문장의 제목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깨닫게 해줬다. “수감된 수련생들을 구하고 중생을 구하는 데서 인내의 더욱 깊은 의미를 느꼈습니다.”

 

원문발표: 2021년 11월 22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1/11/22/433897.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11/22/433897.html
영문위치: https://en.minghui.org/html/articles/2021/11/23/196693.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