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하루는 사부님의 경문 ‘정념(正念)’을 배우는데 사부님께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신 것을 보았다. “대법제자가 이 특수한 역사시기에 대법(大法)과 대법제자(大法弟子) 및 세인(世人)에 대한 사악한 생명의 박해를 감소시키기 위해 발정념 하는 것은 매우 관건적인 작용을 일으켰다.” 사부님께서는 또 말씀하셨다. “하는 방법은 ① 정력(精力)을 집중해야 하며, 두뇌는 절대적으로 청성해야 하고, 이지적이어야 하며, 염력(念力)을 집중하고 강대(強大)하게 하여 우주 중의 일체 사악을 초토화하는 유아독존(唯我獨尊)의 기세가 있어야 한다.”[1]
발정념에 관한 사부님의 법을 읽으면서 자신의 명백한 그 면이 심한 충격을 받았고, 인체의 표면에 체현되었는데, 마치 나의 이 신체가 다른 공간과 전기가 통하는 듯했다. 나는 즉시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방법에 맞춰 정념을 발했다. “구결을 다 염(念)했을 때 강대한 염력(念力)을 집중하여 ‘멸(滅)’자 하나를 염(念)한다. ‘멸(滅)’자를 강대하게 하되 우주 천체처럼 크게 하며, 일체의 공간을 포함하지 않는 곳이 없고 누락된 곳이 없도록 한다.”[1] 이때 나의 신체는 마치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하늘땅이 관통하는(通天徹地)”[2] 것처럼 느껴졌다. 이때 내 머릿속은 이 거대한 ‘멸(滅)’자로 가득 찼으며, 이 ‘멸’자가 우주 공간 도처에 널리 퍼져나가서 대법이 악을 제거하라고 부여한 사명을 이행하고 있었다. 동시에 우주를 운행하는 기제(機制) 또한 부단히 원용(圓容)하고 가지(加持)하고 있었다.
이때 나는 완전히 우주의 바른 에너지에 둘러싸여 있었다. 머리 위에는 파룬(法輪)이 규칙적으로 돌고 있었다. 머리에 한 차례씩 에너지가 솟구치는 것을 느꼈는데, 이미 시간이 흐르는 것도 잊고 있었다. 주위의 일체는 매우 공허한 듯했고 단지 솟구치는 에너지만 있었다.
이번 경험은 내게 발정념에 대한 약간의 깨달음을 주었다. 평소 나는 발정념을 매우 중시하는 듯했지만, 어떤 때는 발정념을 ‘형식에 흐르고 건성으로 한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런 현상을 자각하기는 쉽지 않았다. 표면적으로는 발정념을 하고 있어도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발정념 방법에 따라서 한 게 전혀 아니라면, 이렇게 나오는 정념은 그 위력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사실 발정념을 어떻게 대하느냐 하는 것은, 대법제자가 사부님 말씀을 진정 잘 따르는가,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신 우주 대법에 어떻게 반본귀진(返本歸真)하는가 하는 대법제자에 대한 고험이기도 하다.
사부님께서 줄곧 우리를 지켜주고 계시므로, 우리는 조사정법(助師正法)과 중생구도의 사명을 짊어지고 방향을 잃지 않고 신사신법(信師信法)할 수 있다. 나는 사부님 말씀에 따라 무조건 대법을 믿으며, 사부님이 어떻게 말씀하시면 제자는 어떻게 해야 한다고 깨달았다. 수련의 층차가 같지 않아 사부님 법에 대한 이해도 같지 않지만, 대법은 원용(圓容)하고 불법(佛法)은 무변(無邊)하다.
사부님께서 제자를 훈계하셨다. “나는 줄곧 대법제자의 능력이 대단히 크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이 좀처럼 믿지 않는다. 왜냐하면 당신을 볼 수 없게 했기 때문이다. 당신은 정념의 작용 하에서, 당신 신변의 일체와 당신 자신에 모두 변화가 발생할 수 있는데, 당신은 여태껏 해보려고도 하지 않았다. 구세력과 그런 사악한 요소의 교란은 바로 당신들 사상의 틈을 탄 것으로, 이 몇 년간 줄곧 이 일을 하고 있다. 구세력은 난귀(爛鬼)와 사당의 요소를 조종하여 줄곧 이렇게 했는데, 당신들의 사람 구하는 일을 성사되지 못하게 했다. 왜냐하면 그것들이 당신과 맞서 싸우면 당신을 이기지 못하기 때문이다. 당신이 발정념만 하면 천군만마라 해도 사악한 것들은 모조리 흙이 되어 버리고 전부 소멸되는데, 아무것도 아니다. 이렇게 치고 나가면 난귀와 사당요소의 교란은 깡그리 소멸하게 된다. 대법제자가 사상을 집중하고 정념이 아주 족하게 발정념을 할 수 있다면, 당신들이 해보라. 만약 오늘 해낼 수 있다면, 현재 있는 사악의 절반은 없어질 것이다.”[3]
우리는 다행스럽게도 사부님의 제자가 되어 조사정법과 중생구도의 사명을 짊어지게 됐다. 이 일체의 행운은 사부님께서 부여해 주신 것이다. 법이 우리를 육성했으며, 사부님께서 제자에게 말씀해 주신 법은 우리가 집으로 돌아가는 하늘 사다리다. 미혹 속에 있는 우리는, 사부님 말씀을 듣고 사부님 요구에 따라 자신을 바르게 하며 정념정행(正念正行) 하기만 하면 비로소 새로운 우주의 정각(正覺)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발정념을 중시하는 것은 매우 관건(關鍵)적이다.
개인적인 약간의 미천한 체험이므로 부당한 곳은 수련생 여러분께서 자비롭게 바로잡아 주시기 바란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3-정념’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대원만법-2.동작도해’
[3] 리훙쯔 사부님 저작: ‘각지설법11-20년설법’
원문발표: 2021년 10월 17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1/10/17/432618.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10/17/432618.html